국민참여입법센터

『불편법령 신고 창구』는 법제처가 현실에 맞지 않거나 국민에게 불편 ·부담을 주는 법령 또는 차별을 초래하는 법령을
정비하는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널리 듣고 이를 참고하여 법령정비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 입니다.

 

법제처는 해당 창구에 접수된 의견과 지방자치단체, 민간단체 등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각 법령 소관부처와 정비 필요 여부에 대해 협의를
하고 있으며, 소관부처에서 정비 필요성을 인정하는 경우에는 정비과제로 최종 채택되어 정비를 추진하고 있습니다.(「법제업무 운영규정」제24조).

 

『불편법령 신고 창구』는 누구나 자유롭게 법령정비 의견을 제안할수 있는 자유게시판 성격의 공간으로, 이곳에 접수된 게시물은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문의사항이나 개별적인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소관부처와 협의하여 국민 여러분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국민신문고

불편법령 신고
입법제안뷰
제목 불법체류자 단속강화 , 강제퇴거 촉구합니다.
대상법령 출입국관리법
조문번호 제46조
제안내용 5년간 불법체류자 수가 87% 늘었으며 최근 마약, 밀수입, 살인, 폭행 등 우리 사회에서 악행을 일삼고 있습니다.
원인은 제대로 단속하지 않은 법무부 탓입니다. 그리고 이런 불법 체류자들이 낳은 자녀들에게 체류자격을 부여하는 것에 결사반대합니다.
불법 체류자는 말 그대로 우리 사회의 법과 원칙을 어긴 사람들에 불과하며 대한민국에서 거주할 자격조차 없습니다.
출입국관리법 제46조에 따르면 불법 체류자들 특히 범죄를 저지른 외국인은 강제퇴거 조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솜방망이 처벌로 추방은 커녕 가벼운 벌금형에서 끝나는 사례를 수도 없이 봤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불법 체류자 단속은 더더욱 어려워졌습니다.
법무부는 외국인들의 인권이 자국민의 목숨과 안전보다 중요합니까?
결과적으로 불법 체류자 문제는 점점 악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제발 불법체류자 단속 강화하고 바로 추방시키세요.
온갖 악행으로 대한민국 사회를 더럽히고 민주주의 법대를 흐리는 불법 체류자를 척결해주세요. 
국민 안전과 치안을 위해서라도 불법체류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불법체류자는 무조건 강제퇴거 + 마약, 살인 등 전과범과 범죄자는 평생 입국금지 조치시켜주세요. 
출입국관리법 제46조 불법체류자 처벌 관련 법률에 대한 강화를 촉구합니다.
첨부파일
제안자
성명
김OO
제안일자
2021. 6. 21.
 W1  CD0301